여행과 일

여행은 일이고 일은 여행이다

인도네시아 일상/인니 종교

인도네시아 라디오로 한국 찬송가 청취 가능

이부김 2005. 10. 11. 15:14
728x90
반응형

인도네시아 라디오로 한국 찬송가 청취 가능.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말랑시에 있는 GBI Diaspora sejahtera FM 106.9 기독교 라디오 방송으로 한국 복음성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라디오 방송은 2005년부터 4월부터 시작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09:00 ~ 11:00까지 라디오

프로그램 < Musik spesial >에서 처음에는 중국어, 영어 찬송만 들려 주었습니다.

나는 한국말로 찬송가를 듣고 싶어 우리 교회 방송에 제의를 했으며 지난 9월부터 한국어 찬송가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TV에서 많은 한국 드라마들이 방송되면서 인도네시아인들이 한국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안방에 앉아서만 시청해야 하는 TV보다는 부엌에서 설거지하며 들을 수 있어 한국에 살 때 오전에 방송되었던

라디오 인기 프로그램 여성시대듣는 그런 편안한 기분입니다.

 

인도네시아인들에 대한 한국의 인기는 단순히 드라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까지

퍼져 있습니다. 전화를 걸어 상대방이 받을 동안 금속성 발신음 대신에 이제는 한국 노래 들으면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또 길을 가다가 음반 가게에서 한국 노래가 흘러 나오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려 집니다.

나는 PC방에서 가끔 한국 가요를 틀어 놓는데 느낌이 좋다며 CD로 복사 해 달라는 손님도 더러 있습니다.

 

이 라디오 프로그램 < Music special >은 우리가 그저 듣는 것만 아니라, 직접 전화도 걸어 인사도 나눌 수 있도록 노래도

부를 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어 배울 사람이 많아지면 한국어도 가르쳐 줄 계획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을 접할 때

저는 한국인임이 자랑스러우며 이런 기회가 우리 한국을 널리 더 자세히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제가 가진 몇 곡의 복음 성가만 들을 수 있어 보다 더 많은 곡을 구하지 못함이 조금 아쉽습니다.

GBI Diaspora 교회는 현재 성도가 약 1,600명이 되는 규모가 큰 교회이지만 아직 외국인으로는 한국인 우리 한 가족 뿐입니다.

 

 

                GBI Diaspora Sejahtera Indonesia 

                            Jl. Gajah Mada 18
                    Malang - Jawa Timur, Indonesia

728x90
반응형